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도서관
화성나래학교와 함께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및 견학 운영
- 그림책을 통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및 도서관 견학 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오는 11월 21일(금) 화성나래학교학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과 도서관 견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나래학교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서비스를 통한 정서적·사회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을 활용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나의 속도로, 나만의 꿈을 그리다> 가 진행되며 ▲어린이자료실 견학 및 자료 이용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에서는 주제도서 그림책을 바탕으로 자기 이해와 감정 인식을 배우고 퍼즐 색칠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시각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자료실 견학에서는 도서관 이용 예절 교육, 회원증 발급 안내, 자유열람 및 도서대출 방법 안내 등 공공도서관 이용 전반을 체험하며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긍정적 경험을 쌓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다양한 교육기관이 함께할 수 있는 포용적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ktin.net/63569646
화성저널 https://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