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특례시와 함께 하는 우리가족 AI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일 : 2025-11-26 09:56:03
조회 : 86 작성자 : 관리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특례시와 함께 하는 우리가족 AI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부모와 아이가 함께한 AI 미래교육 축제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은 지난 11월 22일 서연이음터에서 개최한 ‘화성특례시와 함께 하는 우리가족 AI 페스티벌’을 학부모와 초등학생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 시대 미래교육을 온 가족이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본행사 시작 전 진행된 플레이스타뮤지컬단의 사전 공연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현장의 분위기를 따뜻하고 활기차게 만들었다.

이어 학부모 대상 ‘AI 대전환 시대의 교육법’ 특강에서는 서강대학교 가상융합전문대학원장 현대원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AI 시대 학습 환경 변화 ▲미래 인재 핵심역량 ▲AI 기반 교육 방향 ▲미래세대 교육 철학 등이 소개되었다.
학부모들은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녀교육의 방향성을 어느 정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등 긍정적인 의견을 남기며 높은 만족을 보였다.

동시간대 진행된 초등학생 대상 ‘주니어 AI 탐험대’ 프로그램은 다양한 AI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아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은 ▲ MR 기반 AI 강아지 체험 ▲ AI 캐릭터 게임 ▲ AI 기반 음악 만들기 ▲ AI 그림 생성 체험 ▲ 내 친구 AI 로봇 ‘효돌’대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AI 기술을 자연스럽게 즐겼다. 
참여 학생들은 “AI 체험을 해보니 신기하고 좋았다”, “인공지능 강아지 마리 체험이 즐거웠다”등 의견을 남기며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전 예약 후 많은 가족이 꾸준히 참여하며 현장에서 활기 있는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중심 미래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자리였다.

임선일 대표이사는 “AI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미래교육을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중심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ktin.net/63574546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999620
데일리화성 https://dailyhs.kr/2378
한국언론포털통신사 https://www.kbps.kr/news/articleView.html?idxno=34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