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종합수료회 성료…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화성 into 테크노폴 탐방단 응원
작성일 : 2025-11-18 10:26:32
조회 : 534 작성자 : 관리자

‘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종합수료회 성료…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화성 into 테크노폴 탐방단 응원

 - 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 탐방단 화성시를 위한 우수 정책 발표
 - 화성특례시를 품고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기대


 화성특례시의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들이 해외탐방의 성과를 바탕으로 화성특례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제안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정명근, 대표이사 임선일)은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 종합수료회」의 2025년도 여정을 마무리하는 종합수료회를 15일 동탄 ASM Korea 사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탐방단은 싱가포르와 유럽, 미국에서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을 방문하고 현지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시야와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종합수료회는 이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화성특례시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로, 총 5개의 우수 정책 발표가 중심이 되었다.

 특히 이번 종합수료회는 동탄 ASM Korea 신사옥에서 열렸는데, 평소 재단과 긴밀한 관계를 이어온 ASM은 장학금 기부와 시설 견학 등에 이어 준공식 전인 신사옥에서 종합수료회를 개최할 수 있게 하는 등 청년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했다. 학생들은 “화성시 청년 혁신 허브 구축 방안”, “지역 정체성을 살린 화성시 대표 다과 개발” 등 참신한 기획력과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정책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과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문화복지위원회, ASM Korea 이영석 대표이사,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 등 주요 내빈도 참석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한 학생들의 성과를 지켜보며 수료를 함께 축하했다.

 또한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탐방단에게는 화성특례시장 표창과 화성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이 각각 수여되어, 지역 사회를 위한 청년들의 노력과 열정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싱가포르, 유럽, 미국 등 낯선 환경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와 화성특례시의 미래를 위한 훌륭한 정책을 제안해 준 탐방단 모두가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라며, "특히, 화성시 청년 인재들을 위해 준공식 전인 신사옥을 선뜻 내어주신 ASM Korea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 발표된 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상상이 현실이 되는 화성'을 만드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더 많은 화성특례시 청년들이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화성 into 테크노폴'과 같은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ktin.net/63565874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992303
뉴스인오늘 https://www.focus24.co.kr/115365
뉴스파이어 https://slv.newsfir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0771
중도일보 https://m.joongdo.co.kr/view.php?key=20251117010006254

화성투데이 https://www.xn--2n1bv4xpzetnm75e.xn--3e0b707e/16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