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고교 선택 전략 설명회(2026 미리 가보는 고교 생활)’ 성료
- 2026 교육편제 변화 및 고교학점제 이해 돕는 실질적 진학 정보 제공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교육협력지원본부는 지난 11월 9일 다원이음터 4층 대강당에서 ‘고교 선택 전략 설명회(2026 미리 가보는 고교 생활)’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되는 고교 교육 체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에게 진로·진학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고교 선택 전략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사전 신청 오픈 하루 만에 500석이 모두 마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교육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통합사회·통합과학 학습 전략 ▲2028 대학입시 대비 과목 선택 및 학습법 ▲일반고·자율고·특목고 선택 기준 ▲고교학점제 운영 방식 및 진로 기반 과목 선택 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강연 후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생·학부모의 실질적 진학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2026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영재교육원 개관을 앞두고 있어, 지역 교육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이 더욱 높아진 분위기였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진로에 따라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취득한 학점을 바탕으로 졸업하는 제도로,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된다. 재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변화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주체적으로 진학·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임선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진학 정보 제공과 진로 탐색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저널 https://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