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표이사 사진
존경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정명근입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늘 행복한 동행이 되어주시는 기부자님과 명품교육도시를 향한 발걸음에 깊은 관심과 참여 보여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6년에 설립된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 발굴ㆍ양성과 참여와 나눔의 배움을 통해 교육의 소중한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교육재단입니다.

재단은 관내 학생이 공평한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화성시 장학관 2개소(도봉ㆍ동작나래관)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한 진로체험과 심도있는 진학컨설팅을 통해 학생의 재능키움과 행복한 미래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스터디모임과 교육재능기부 및 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등 학교-학생-학부모의 역량강화를 적극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SOC 학교복합화 대표적인 모델로 손꼽히는 ‘이음터(7개소)’를 통해 학교와 마을, 주민을 잇는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함께 배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전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울러,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화성 into 테크노폴 사업』을 통해 국내ㆍ외 첨단산업 도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인을 대상으로 『화성시민평생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취미와 취업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강좌 수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학생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장학사업을 토대로 시민여러분 모두가 배움의 기회를 갖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인재육성재단이 “시민 여러분의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정명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