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 시립숲속처음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4-07-04 09:35:09
조회 : 146 작성자 : 관리자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 
시립숲속처음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과 시립숲속처음어린이집은 지난 2일 지역사회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유·아동 대상 책 읽는 문화 조성에 일조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및 홍보 협조 ▲교육에 필요한 공간 및 자원 협조 ▲양 기관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협조이다.

현재 다원이음터도서관은 기관대출서비스인 <달마다 책맞이>로 시립숲속처음어린이집에 매달 도서를 배송하고 있으며, 동화구연 재능기부 <동화 속 이야기꾼> 사업으로 2회차에 걸쳐 원아에게 동화 속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구연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아동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독서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시립숲속처음어린이집 박미정 원장은 “ 달마다 책맞이 도서를 활용하여 영유아와‘아동권리 존중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 부모재능기부‘달마다 그림책 선생님’활동을 시작하여, 영유아가 그림책이 주는 마술같은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다원이음터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름 독서교실>, <하반기 독서문화교실> 등 유·아동의 독서활동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다원이음터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dw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630429
전국매일신문 https://jeonm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2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