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 늘봄초등학교와 학교연계로 직업선택의 폭 넓혀
작성일 : 2023-05-08 15:25:12
조회 : 357 작성자 : 관리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

늘봄초등학교와 학교연계로 직업선택의 폭 넓혀

 

- 웹툰 작가, 유튜버, 앱 개발자, 플로리스트 등 4가지 분야의 전문강사와 함께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화성시립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월 늘봄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늘봄꿈터(진로체험 프로그램) 8회차를 성황리에 마쳤다.

 

늘봄꿈터프로그램은 총 4분야(웹툰작가, 유튜버, 앱 개발자, 플로리스트) 전문강사가 참여해 강의 및 체험활동으로 각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마련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4컷 만화 그리기, 영상 기획 및 편집, 주사위 앱 제작, 봄 크란츠 작품 제작 등에 참여해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체험 기반으로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이번 프로그램은 직업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늘봄초등학교 임순하 교장은 지역 사회가 학교가 같이 만들어가는 체험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미래형 마을 교육과정 운영에 큰 표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체험에 참여한 늘봄초등학교 민연재 학생은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어서 좋았고 학교 옆 이음터와 자주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직업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와 지역 사회 간 협력을 통해 청소년 교육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좋은 예시가 되었다.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치동중학교와 진로체험 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 교실을 지원할 전망이다.

 

보도일자 (2023. 5. 3.)

아시아일보 https://cp.news.search.daum.net/p/132090955

경인투데이뉴스 https://cp.news.search.daum.net/p/132124290